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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주요사업

인력양성1

콘텐츠테크하이어 운영 (기업인재육성)
  • 사업내용
    • 콘텐츠 산업 분야 업무의 전문능력 배양을 통한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고용 안정화 및 산업 현장에 필요한 현장 실무자 양성
  • 추진방향
    • 산업 현장 밀착형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을 통해 교육생 취업 연계
  • 교육대상 : 콘텐츠아카데미 수료자, 전공자 및 기술보유자
  • 세부 사업내용
    • 애니스쿨
      • 교육과정 : 3D모델링, 캐릭터애니메이션, 라이트렌더합성
      • 교육내용 : Maya, Nuke, AE 등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 교육
    • 게임스쿨 운영
      • 교육과정 : 게임개발, 게임그래픽
      • 교육내용 : Unity, 포토샵, 일러스트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개발, 원화 기술 교육
    • 웹툰스쿨 운영
      • 교육과정 : 작화, 웹툰 스킬업
      • 교육내용 : 웹툰 분야의 전박적인 교육 및 작화분야 특화 교육

인력양성2

콘텐츠아카데미 운영 (인재발굴 및 양성)
  • 사업내용
    • 콘텐츠제작 관련 전문인력양성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연계 대학의 학점인정 과정을 개설하고, 방학을 활용한 콘텐츠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제공
  • 세부 사업내용
    • 학점인정 과정
      • 추진방향 :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콘텐츠 제작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저변확대
      • 교육분야 : 문화콘텐츠 제작(모델링,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그래픽/개발자 등)
      • 교육대상 : 문화콘텐츠 분야별 전공자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비전공자
    • 정규 과정
      • 추진방향 : 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를 위한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중심으로 운영
      • 교육분야 : 문화콘텐츠 제작(모델링, 애니메이션, 게임그래픽/개발자 등)
      • 교육대상 : 해당 콘텐츠 분야별 기초 교육 희망자

사업관리

사업관리(환류)
  • 사업내용
    • 산·학·관 추진주체 소통 강화 및 지역 내 인력 공급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전방향 도출
    • 업계, 학계, 기관의 역할 분담을 통한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인력양성
  • 세부 사업내용
    • 산학관 협의체 구성 및 운영
      • 추진방향 : 산․학․관 추진주체 소통 강화 및 지역 내 인력 공급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전방향 도출
      • 운영기간 : 2021. 5. ~ 12.(분기별 1회 개최)
      • 위원구성 : 지역 콘텐츠기업 및 대학 관련 학과 관계자
      • 추진내용 : 분기별 1회 간담회․워크숍 등 정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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