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주요사업
광주콘텐츠아카데미
2023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 사업기간 : 2023. 1. 1.~ 2023. 12. 31. (12개월)
- 사업내용
-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취업연계과정
- 기초인력 발굴을 위한 산학연계과정 운영
- 기업설명회, 채용박람회 운영을 통한 취업 지원
- 인력양성 산학관 협의체 운영을 통한 사업 환류
사업 추진계획
비전‘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경제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특화인재 양성소
추진전략
-
지역 기업 및 학교와 연계한
콘텐츠 제작 기초인력 발굴 -
인력양성 브랜드 구축을 통한
실무형 인재 육성 -
고용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제공 강화
사업내용
-
산학연계과정(기초인력양성)
- 지역 산업체, 지역 특성화고 및 대학
- 산학연계과정 기획 및 운영
-
13과정
게임웹툰VFX애니메이션 등
-
취업연계과정(실무형 전문인력 육성)
-
기본 4과정
애니메이션게임웹툰XR/메타버스
- 현장실습과정
-
심화 1과정
애니메이션(VFX 과정 포함)
-
기본 4과정
-
취업 지원 및 사업 환류(안정적인 인력공급시스템 구축)
- 찾아가는 기업설명회
- 지역 콘텐츠 기업 온라인채용박람회
- 인력양성 산학관 협의체
협력기관
- 산광주창작콘텐츠산업협회, 마로스튜디오, 위치스, 매그논스튜디오, 공감미디어 등
- 학광주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호남대학교 등
- 관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고용정보원 등
추진기관
협업 · 조정 · 승인
-
문화체육관광부
-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계획 수립
- 사업 지원 및 관리감독
-
광주광역시
- 지자체 예산보조 및 사업내용 협의
- 사업 지원 및 관리감독
-
(재)광주정보 문화산업진흥원
- 사업 수행 및 결과보고
- 성과 도출 및 연계사업 실시
교육 실적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총괄 (2008 ~ 2022)
(기준 : 2023. 2. 23. / 단위 : 백만원, 명)
사업연도 | 예산 | 총인원 (a+b+c) |
취업자과정 (콘텐츠테크하이어) |
재직자 재교육 |
기타 (아카데미) |
비고 | ||
---|---|---|---|---|---|---|---|---|
교육(a) | 수료 | 취업 | 교육(b) | 교육(c) | ||||
계 | 10,490 | 6,730 | 1,455 | 1,154 | 710 | 1,278 | 3,997 | 300과정 |
2008년 | 900 | 151 | 144 | 127 | 96 | 7 | - | 13과정 |
2009년 | 1,400 | 722 | 257 | 219 | 165 | 153 | 312 | 19과정 |
2010년 | 800 | 507 | 77 | 66 | 51 | 166 | 264 | 19과정 |
2011년 | 620 | 735 | 65 | 57 | 40 | 383 | 287 | 25과정 |
2012년 | 620 | 730 | 45 | 40 | 24 | 167 | 518 | 30과정 |
2013년 | 550 | 779 | 83 | 70 | 32 | 160 | 536 | 29과정 |
2014년 | 550 | 720 | 87 | 74 | 16 | 100 | 533 | 23과정 |
2015년 | 450 | 309 | 77 | 64 | 14 | 136 | 96 | 19과정 |
2016년 | 400 | 81 | 49 | 31 | 23 | - | 32 | 6과정 |
2017년 | 400 | 114 | 39 | 31 | 21(4) | - | 75 | 8과정 |
2018년 | 400 | 151 | 46 | 35 | 17 | - | 105 | 11과정 |
2019년 | 850 | 336 | 109 | 76 | 56(12) | - | 227 | 20과정 |
2020년 | 850 | 555 | 126 | 76 | 40(10) | 6 | 423 | 32과정 |
2021년 | 850 | 426 | 125 | 97 | 52(16) | - | 301 | 25과정 |
2022년 | 850 | 414 | 126 | 91 | 63(22) | - | 288 | 21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