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4년 9월 창업 포럼'이 오는 9월 11일 수요일 오후 4시 00분부터 6시 20분까지 광주실감콘텐츠큐브 3층 MX스튜디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발맞춘 창업과 ICT 융합 콘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 되었으며, 포럼에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입주 및 졸업 기업, 창업 도약팀 수혜 기업을 비롯해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관련 기관, 그리고 투자자 등 123여 명이 참석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ICT(정보통신기술) 융합을 통한 창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 되었으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투자진흥지구 지원 사업 소개와, 공동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와이즈브이에프엑스 서형찬 대표 , 첨단랩 장하준 대표께서, 선배 창업자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024년 9월 창업 포럼'은 광주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디지털 기술과 ICT 융합을 통한 창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았습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내 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창업 모델을 구축하고, ICT 융합 콘텐츠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