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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문화기술실증센터 운영기반구축 실증 장비 구매』 물품 구매 입찰공고(긴급)
- 작성일2025.02.25 08:19
- 조회수1,528
- 접수기간 2025.02.25 ~ 2025.03.04
『아시아문화기술실증센터 운영기반구축 실증 장비 구매』
물품 구매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아시아문화기술실증센터 운영기반구축 실증 장비 구매
나. 구매개요 : 제안요청서 참조
다. 납품기간 : 계약체결일~2025. 4. 30.
라. 납품조건 : 제안요청서에 따름, 분할납품 불가
마. 소요예산 : 금146,267,000원(추정가격 132,970,000원 부가가치세 13,297,000원)
바. 하자담보기간 : 검사를 완료한 날부터 2년
2. 계약 및 낙찰방법
가. 계약방법 : 제한(총액), 공동수급 불허
나. 낙찰방법 :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지역제한(광주광역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
2)「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6조제2항
3. 입찰참가자격(물품분류로 입찰참가 제한하지 않음)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나. 입찰공고일 현재「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신고한 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중 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사업자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있는 업체(지사‧지점 투찰불허)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 출자 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제50조에 따라 계약당사자가 과업심의위원회 개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릅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나. 제안서 제출 마감
◆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규격)서 제출
1) 일 시 : 2025. 3. 4.(화) 14:00~17:00
※ 평가위원 추첨 : 2025. 3. 4.(화)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할 때 추첨
2) 장 소 : 광주실감콘텐츠큐브 4층(광주 남구 송암로 24번가길 46)
담당자 김 걸 ☎(062)610-2932
3) 제출방법 : 방문 제출(우편 및 택배접수 불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거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이하 “사용인장”이라 한다)을 날인하여 제출해야 함.
가)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① 입찰 참가신청서【별지 제2호 서식】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인감증명서)
※인감도장(사용인장계 제출 시 사용인장) 지참
⑤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⑥ 확약서【별지 제3호 서식】
⑦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⑧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지 제5호 서식】
⑨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별지 제11호 서식】
⑩ 보안 및 비밀 유지각서【별지 제14호 서식】
⑪ 소프트웨어사업자 등록증
⑫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나) 평가 관련 제출서류
① 제안서(원본 1부 및 사본 USB파일)
※ 원본 1부에만 업체명 표기, USB에 수록하는 자료 등 파일 내 제안사를 알 수 있는 부분(로고, 회사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등)은 삭제
② 일반현황 및 연혁【별지 제6호 서식】
③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물품납품이행실적【별지 제8호 서식】【별지 제9호 서식】
- 실적증명서(단, 민간회사의 실적은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추가로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자료제공을 받은 관련협회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함.
⑤ 용역수행 조직도 및 참여인력 총괄표【별지 제7호 서식】
- 4대사회보험 자격득실확인서(혹은 경력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4대사회보험 가입증명서류 제출
⑥ 신인도 평가관련 증빙자료 - 행정처분 확인서【별지 제10호 서식】
⑦ 제품규격서, 제안제품사양서【별지 제12호 서식】【별지 제13호 서식】
⑥ 이 외 제안(규격)서에서 요구한 서류
◆ 가격입찰서 : 전자제출
1) 기 간 : 2025. 2. 28.(금) 10:00 ~ 2025. 3. 4.(화) 10:00
2)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제출
다. 가격입찰서 개찰 : 제안서 평가 후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개찰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입찰서 제출 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규격․가격 동시입찰로서, 규격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상기 입찰서류를 제출한 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결정합니다.
다.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 또는 기술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그 규격적격자 또는 기술적격자로 하여금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에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 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와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을 확약하는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에 따라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원에 귀속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제1항제9호 나목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등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원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제에 의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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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0. 입찰(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공고문,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를 제출할 때는 접수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각 제안자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제한하며(복수제출 금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할 때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가격투찰(전자입찰) 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문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과 기술평가 : 실감콘텐츠팀 김 걸(☎062)610-2932)
나. 가격평가, 계약체결 : 재무회계팀 심세현(☎062)610-2923)
다. 전자입찰(가격제안서)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2025년 2월
재단법인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