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홍보자료
초기 창업 기업 역량 강화 위해 ‘2025 지역창업특화지원 스타트업 워크숍’ 개최
- 작성자정동한
- 작성일2025/05/28 10:54
- 조회수184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2025 지역창업특화지원 스타트업 역량강화 워크숍」이 2025년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스위트호텔 남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광주 지역창업특화지원사업의 입주 및 졸업기업, 사업 관계자 등 약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기업의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상호 교류와 협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창업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AI 기술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문 특강이 마련되어, ‘AI를 활용한 실무 중심 비즈니스 사례’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실무’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AI 기술 동향과 활용 전략에 대해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사례발표 세션에서는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이 자신들의 사업모델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창업기업 간 협업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이어서 진행된 맞춤형 시제품 제작 실습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시제품 제작 과정을 체험하며 제품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창업생태계 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팀빌딩 프로그램과 교류회도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공동의 성장 기회를 모색하며 지역 창업기업 간의 연대와 협업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워크숍을 통해, 기술, 실습, 교류를 결합한 다층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인공지능 기반 문화콘텐츠 지역창업특화지원 성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하였다.